[스타2 인벤뉴스] 블리자드, ESL·드림핵과 스타2·워3 ESL 프로 투어 창설 > SC2 뉴스/유튜브/경기영상 | sc2relay

[스타2 인벤뉴스] 블리자드, ESL·드림핵과 스타2·워3 ESL 프로 투어 창설 > SC2 뉴스/유튜브/경기영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C2 뉴스/유튜브/경기영상

[스타2 인벤뉴스] 블리자드, ESL·드림핵과 스타2·워3 ESL 프로 투어 창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7회 작성일 20-01-31 08:38

본문

d5dc6a1fedc4727ccd943b079fba32d6_1580427492_4981.jpg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 MTG 산하 ESL 및 드림핵은 8일 새 e스포츠 대회인 ESL 프로 투어와 관련해 3년 간의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외 e스포츠 이벤트 주최사인 ESL과 드림핵은 ‘스타크래프트2’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위한 새로운 ESL 프로 투어를 만든다.  
 
블리자드는 이를 위해 각각 180만 달러 이상의 총상금과 첫 시즌에 20만 달러가 넘는 상금을 제공하게 된다.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를 계승하는 새로운 ESL 프로 투어 스타크래프트 2는 4개 이상의 대륙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글로벌 파이널은 블리즈컨 무대를 떠나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카토비체에서 진행된다.   
 
ESL과 드림핵은 또 ESL 프로 투어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창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위한 새로운 대회 플랫폼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ESL과 드림핵은 2019년 9월 ESL 프로 투어 CS: GO를 성공적으로 안착 시킨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와 팬, 파트너들을 위해 마련된 글로벌 서킷에 두 번째, 세 번째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   
 
ESL 프로 투어는 프로를 꿈꾸는 선수에게는 경쟁의 기회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장르의 기존 팬들에게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거리를, 새로운 e스포츠팬에게는 투명한 구조를, 브랜드 및 미디어 파트너에게는 노출 효과가 높은 매력적인 기회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바스찬 봐이스하아 ESL CPO는 “ESL과 드림핵은 블리자드 e스포츠 게임들과 깊은 인연을 맺어 왔으며, 지금까지 오랫동안 이 게임들을 주축으로 한 생태계를 조성해왔다”며 “열정적인 스타크래프트2와 워크래프트3 커뮤니티를 위해 ESL 프로 투어에 이들 게임과 함께 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e스포츠 역사를 써나갈 수 있도록 전도유망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커스 린드마크 드림핵 공동 CEO는 "이번 협약으로 우리는 영향력과 지식, 그리고 성장과 성공의 역사를 겸비한 최고의 토너먼트 주최자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현대 e스포츠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역사적인 스타크래프트2 및 워크래프트3 e스포츠 커뮤니티의 기대에 부응할 엄청난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ESL과 드림핵 모두 블리자드 e스포츠와 오랫동안 협력한 파트너이다. 선수와 관계자, 콘텐트 제작자, 그리고 팬들에게 장기적인 관계에 따른 안정성을 제공해 앞으로도 이들 커뮤니티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사장 겸 CEO는 “이 협약은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에 있어 중요한 한 걸음인 동시에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를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e스포츠의 장을 만들 것”이라며 “우리는 최고의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전세계 팬들과 선수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SL 프로 투어 스타크래프트2를 위한 랭킹 및 예선전 형식은 블리자드의 기존 WCS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스타크래프트2 투어 첫 시즌은 새로운 선수들도 정상을 노릴 수 있도록 카토비체 2020과 카토비체 2021를 포함하여 총 일곱 개의 토너먼트로 구성된다.  
 
두 개의 IEM 대회와 네 개의 드림핵 토너먼트는 최종적으로 IEM 카토비체 2021에서 열리는 마스터즈 챔피언십으로 이어진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e스포츠는 하나의 ESL 대회와 세 개의 드림핵 토너먼트로 구성되며 2020년에 열리는 챔피언십 토너먼트로 마무리된다.   
 
이들 두 ESL 프로 투어 외에도 아마추어 선수와 풀뿌리 커뮤니티를 위한 주간 ESL 오픈컵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